[※ 7. 19.(금) ~ 7. 31.(수) 24시까지] 2023학년도 후기(2024. 8월 졸업) 최종인준 논문 제출 안내

교학행정실 2024-07-10 281

2023학년도 후기 최종인준 논문 제출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공지사항을 숙지하여 기한 내 제출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기한: 2024. 7. 19.(금) ~ 7. 31.(수) 24시까지 13일간

  * 제출기한 엄수, 제출기한 이후 교체 및 수정 불가함

□ 제출방법

  ○ 책자논문 제출 없이 온라인으로 원문파일만 제출

    - 책자논문은 제출하지 않음

    - 1개의 원문 PDF 파일만 제출 가능(100MB 미만, 이미지 용량 압축 필요할 경우 붙임의 매뉴얼 참고)

    - 심사위원 서명이 포함된 인준지는 별도 파일 업로드

  ○ 원문파일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디지털학술정보유통시스템(dCollection)에 개별 업로드  * 붙임2 및 도서관 안내 페이지 참조

    - 제출처: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 도서관서비스 > 학위논문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https://dcollection.snu.ac.kr)

    - 학위논문 원문 이용에 대한 동의 필수

      ※ 논문제출 시 본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불포함된 인준지가 들어가야 하며,

         심사위원의 서명(또는 날인)이 포함된 인준지는 스캔하여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하여야 함

      ※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이메일 등)이 있는 경우 해당 위원의 인준지 자필서명 또는 날인을 서명파일 등으로 대체 가능

        ex) 심사위원 5인 중 3인에게 자필서명을 받고, 나머지 2인이 전자서명을 진행하였을 경우, 서명파일을 첨부한 2명 각각에 대한 증빙 필요

             * 해당 증빙이 없는 경우 반드시 자필서명 또는 날인 진행하여야 함

  ○ 논문 제출 후 논문제출 기간 종료 전까지 교학행정실/학과사무실에 ①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 및 ② 인준지 원본 제출

    -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확인서는 도서관에 연체중인 도서나 연체료가 남아있는 경우 출력이 불가하므로, 도서반납 및 연체료 납부 후 출력할 것

    - 인준지 제출 시 자필서명/날인을 서명파일 첨부로 대체한 경우 해당 심사위원의 인준의사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을 함께 제출

  ○ 논문 제출확인서 및 인준지 미제출시 학위수여 대상에서 제외됨

 

붙임  1. 학위논문 제출 안내 자료(국/영문) 각 1부.

        2. 온라인 학위논문 제출 매뉴얼(국/영문) 각 1부.

        3. 학위논문 작성 요령 및 양식 1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