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행정실 2021-10-26 9
▲ 왼) UNIST 김성엽 공과대학장 오) 서울대 예성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공과대학이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과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UNIST에 따르면 두 기관은 이날 UNIST 제5공학관 화상회의실에서 탄소중립과 원자력(방사선의과학), 의생명, 의료기기 분야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식을 열었다.
이번 협약은 우수한 인적 자원과 학술 정보를 바탕으로 한 공동 발전 방향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협력 연구 주제 도출과 연구 체계 구축을 추진하며, 인공지능, 데이터, 바이오제약, 스마트 헬스케어 등 공동 핵심 연구 분야로 협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UNIST 김성엽 공과대학장은 "우수한 연구 인력과 설비를 갖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과 협력 관계를 구축하게 된 것은 큰 의미"라며 "양측이 강점을 가진 분야의 융합 연구를 통해 새로운 혁신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대 예성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은 "두 대학의 젊고 역동적인 교수진과 학생들이 시대를 앞서는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https://www.yna.co.kr/view/AKR20211025141200057?input=1195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