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사선융합의생명 Biomedical Radiation Sciences

전공소개

2020학년도부터 나노융합전공과 방사선융합의생명전공이 통합되어 '응용바이오공학과'로 변경됩니다.
응용바이오공학과 소개자료는 다음의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응용바이오공학과 소개

의생명과학의 심장이 될
창조적 인재를 양성합니다

방사선융합의생명전공은 방사선의과학, 의생명물리학, 방사선의공학, 방사화학·약학, 나노·분자영상, 영상과학 등 의생명방사선과학 분야의 첨단 융합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의학, 물리학, 약학, 화학, 원자력공학, 전기전자공학, 재료공학, 기계공학 등 다양한 학문과 융합하여 의생명과학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는 연구와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본 전공은 북미 지역를 제외하고 최초로 방사선의학물리분야에서 국제인증을 받았으며 세계적 수월성을 갖는 교육·연구 기관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방사선융합의생명전공의 교육과정은 방사선과학과 의생명과학의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창의적 융합형 전문가 양성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이들 전문가가 학계, 연구기관, 의료기관, 산업체 등의 핵심 인력으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과 실습을 제공하며 나아가 방사선과학 및 의생명 분야의 국제적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창의적 교육과 연구를 수행합니다.
융합과학기술대학원 방사선융합의생명전공은 미래지향적 융합과학기술 분야인 의생명방사선과학 분야에서 세계수준의 다학제 간 전문지식과 통합 능력, 창조적 연구 능력을 갖춘 미래 융합 학문을 견인할 고급 인력을 양성합니다.

교육목표

  • 방사선의생명과학 융합 학문분야에서 전문적 지식을 갖추고 창의적 사고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
  •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문제중심형 인재 양성
  • 다학제적 통합에 의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창의적 인재 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