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_0800

DSC_0440

DSC_0490

지난 5월 24일(목),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컨퍼런스룸I에서「청년과학기술인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가 진행되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본 행사는 청년과학기술인, 산•학•연 연구자, 일반인 등 160여명이 참석하여 융합연구 활성화를 위한 정보 공유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제3차 융합연구개발 활성화 기본계획(안)발표되었다.

공청회는 각 분야의 젊은 연구자들이 이진규 과기정통부 제1차관과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토크콘서트 방식으로 진행됐다.

청년과학기술인 융합연구 사례발표에서 우리대학원 졸업생인 ㈜에코로커스 안광석 대표(음악오디오 연구실)㈜비닷두(V.DO) 이상국 대표(컴퓨터지능 및 패턴인식 연구실)가 참여하여 미래 융복합 연구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벤처창업자인 ㈜에코로커스 안광석 대표(디지털정보융합전공 박사수료)는 “다른 학과 전공 과목을 신청해도 전공과목으로 인정해 주는 제도가 좋았다”며 “깊게 많이 안다는 인식을 알도록 교차 수강하는 형태의 제도를 많이 만들어준다면, 융합을 위해 억지로 노력할 필요 없이도 학창시절에 많은 진전이 있을 것”이라 제언했으며, ㈜비닷두(V.DO) 이상국 대표(지능형융합시스템전공 박사수료)는 대학원 과정중에 융합프로젝트를 통해, ‘청각장애인을 위한 스마트안경’ 아이템을 기획하여 ‘아이어’라는 회사를 설립, 대학원내 다양한 분야의 학생들과 협업을 통해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진행한 점을 발표하였다.
이후 ‘딥러닝 기반의 비디오 분석 기술’ 회사인 ㈜비닷두(V.DO)를 창업하여, 2017년 11월 네이버 및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를 유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인공지능 스타트업의 하나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Total Views: 226 ,